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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쀑고 μ‹ μž… 뀼튼의 사업 μ•„μ΄ν…œ μ œμ•ˆμ„œ -

이 κ²Œμ‹œκΈ€μ˜ λͺ¨λ“  κΈ€κ³Ό 그림은 μƒμ„±ν˜• AI μ„œλΉ„μŠ€ 뀼튼(wrtn)을 μ‚¬μš©ν•˜μ—¬ 1μ°¨ μ œμž‘ν•˜μ˜€μœΌλ©° 일뢀 μˆ˜μ •ν•¨

 


 

디지털 ν™˜κ²½μ˜ 변화에 기업듀이 λŒ€μ‘ν•˜λŠ” 데 ν•„μˆ˜μ μΈ 것이 IT κΈ°μˆ μž…λ‹ˆλ‹€. IT μ—…κ³„μ—μ„œ μ£Όλͺ©μ„ λ°›κ³  μžˆλŠ” ν‚€μ›Œλ“œλ‘œλŠ” 인곡지λŠ₯, 빅데이터, 사물인터넷 등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각 주제λ₯Ό 적극적으둜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μ—¬λŸ¬ μ‚¬μ—… μ•„μ΄ν…œμ„ μ œμ‹œν•΄λ³΄κ³ μž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첫 번째둜 κ°€μž₯ λ‹€λ°©λ©΄μœΌλ‘œ μ‚¬μš©λ˜κ³  λŒ€μ€‘μ—κ²Œ 널리 μ•Œλ €μ§„ 인곡지λŠ₯을 λ‹€λ£¨κ² μŠ΅λ‹ˆλ‹€. 인곡지λŠ₯ 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ChatGPT, Bard λ“±μœΌλ‘œ 읡히 μ•Œλ €μ§„ μƒμ„±ν˜• AIλ₯Ό μ‚¬μš©ν•œ 사업 μ•„μ΄ν…œμ„ 생각해 λ΄…μ‹œλ‹€. ChatGPTλ‚˜ Bard와 같은 μƒμ„±ν˜• AI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, 고객의 μ–Έμ–΄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„λ©°, μƒν’ˆ μΆ”μ²œ 및 ꡬ맀 등을 λ„μ™€μ£ΌλŠ” 인곡지λŠ₯ 기반의 μ‡Όν•‘λͺ° ν”Œλž«νΌμ„ κ°œλ°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‚˜μ•„κ°€ 인곡지λŠ₯ 기반의 μ‡Όν•‘λͺ° ν”Œλž«νΌ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고객의 μ·¨ν–₯을 λΆ„μ„ν•˜μ—¬ λ§žμΆ€ν˜• μƒν’ˆ 및 할인 쿠폰을 μ œκ³΅ν•˜λŠ” λ§ˆμΌ€νŒ… ν”Œλž«νΌλ„ 개발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ν…μŠ€νŠΈλ₯Ό λ„˜μ–΄ 이미지, μ†Œλ¦¬, μ˜μƒ 등을 μ œμž‘ν•˜λŠ” μƒμ„±ν˜• AI와 κ΄€λ ¨λœ 사업 μ•„μ΄ν…œμ€ μ–΄λ–¨κΉŒμš”? μƒμ„±ν˜• AI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—¬,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μ΄λ―Έμ§€λ‚˜ μ˜μƒμ„ μž…λ ₯ν•˜λ©΄ ν•΄λ‹Ή μ΄λ―Έμ§€λ‚˜ μ˜μƒ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œ μ‚¬ν•œ μ΄λ―Έμ§€λ‚˜ μ˜μƒμ„ 생성해 μ£Ό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ν”Œλž«νΌμ„ κ°œλ°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ꡬ체적으둜 λ°œμ „μ‹œμΌœ 고객이 μ œκ³΅ν•œ μ΄λ―Έμ§€λ‚˜ μ˜μƒ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œ μ‚¬ν•œ μŠ€νƒ€μΌμ˜ λ””μžμΈ μž‘μ—…λ¬Όμ„ μ œμž‘ν•˜λŠ” AI λ””μžμΈ μ—μ΄μ „μ‹œλ₯Ό μš΄μ˜ν•˜λŠ” 것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이외에도 인곡지λŠ₯ 기반의 건강관리 ν”Œλž«νΌμ„ κ°œλ°œν•˜μ—¬, 개인의 건강 μƒνƒœλ₯Ό λͺ¨λ‹ˆν„°λ§ν•˜κ³ , κ±΄κ°•ν•œ μ‹μŠ΅κ΄€ 및 μš΄λ™ ꢌμž₯, μ˜ν•™μ  μ‘°μ–Έ 등을 μ œκ³΅ν•˜μ—¬ 개인 λ§žμΆ€ν˜• 건강 관리λ₯Ό 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것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슀마트 ν™ˆ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것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μ§‘μ•ˆμ˜ μ „μžκΈ°κΈ°λ₯Ό μ—°λ™μ‹œμΌœ μŒμ„± λͺ…λ ΉμœΌλ‘œ μ‘°μž‘ν•˜κ±°λ‚˜, μΌμƒμƒν™œ 데이터λ₯Ό μˆ˜μ§‘ν•˜μ—¬ μŠ€λ§ˆνŠΈν•œ 일정 관리 및 μƒν™œ μŠ΅κ΄€ 뢄석 등을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κ°œλ°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
 

두 λ²ˆμ§Έλ‘œλŠ” 이전뢀터 μ—¬λŸ¬ μ‚°μ—…μ—μ„œ ν™œμš©ν•΄ 온 빅데이터와 κ΄€λ ¨λœ 사업 μ•„μ΄ν…œμ„ 정리해 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 빅데이터와 인곡지λŠ₯ κΈ°μˆ 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, κΈ°μ—…μ˜ λ§ˆμΌ€νŒ… 및 μ˜μ—… ν™œλ™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데이터λ₯Ό μˆ˜μ§‘ν•˜κ³  λΆ„μ„ν•˜μ—¬ λ§žμΆ€ν˜• λ§ˆμΌ€νŒ… μ „λž΅μ„ μ œκ³΅ν•˜λŠ” 데이터 뢄석 및 λ§ˆμΌ€νŒ… μ»¨μ„€νŒ…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Έˆμœ΅κΆŒμ—μ„œλŠ” 개인의 μ‹ μš©λ„μ™€ 금육 거래 λ‚΄μ—­ 등을 λΆ„μ„ν•˜μ—¬ λ§žμΆ€ν˜• 금육 μƒν’ˆμ„ μΆ”μ²œν•˜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것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 

μ œμ‘°μ—…μ—μ„œλŠ” 생산 과정을 μ΅œμ ν™”ν•˜κ³ , λΆˆλŸ‰λ₯ μ„ μ˜ˆμΈ‘ν•˜μ—¬ λΆˆλŸ‰λ₯ μ„ μ€„μ΄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것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Ή…λ°μ΄ν„°λŠ” 이미 우리 μ‚¬νšŒμ˜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ν™œμš©λ˜κ³  있으며, μ•žμœΌλ‘œ 더 λ§Žμ€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μœ μš©ν•˜κ²Œ μ‚¬μš©λ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 

 


 

μ„Έ 번째둜 λ‹€λ£° 사물 인터넷 λ˜ν•œ 이전뢀터 λ‹€μ–‘ν•˜κ²Œ μ–ΈκΈ‰λœ μ£Ό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κ°€μž₯ λŒ€ν‘œμ μΈ 사물 μΈν„°λ„·μ˜ ν™œμš© μ˜ˆμ‹œλŠ” 슀마트 ν™ˆ μ„œλΉ„μŠ€μž…λ‹ˆλ‹€. 슀마트 ν™ˆ μ„œλΉ„μŠ€ 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μŒμ„±μΈμ‹ κΈ°μˆ μ„ ν™œμš©ν•œ κ°€μ „μ œν’ˆ μ‘°μž‘μ΄ λ”μš± λ°œμ „ν•˜μ—¬, μ‚¬μš©μžκ°€ λͺ…령을 내리면 인곡지λŠ₯이 그것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ν•΄λ‹Ή κΈ°κΈ°λ₯Ό μ‘°μž‘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λŠ₯ν•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 

농업 λΆ„μ•Όμ—μ„œλŠ” μ„Όμ„œμ™€ IoT κΈ°μˆ 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μž‘λ¬Όμ˜ μƒνƒœλ₯Ό λͺ¨λ‹ˆν„°λ§ν•˜κ³ , μ μ •ν•œ μ‹œκΈ°μ— 물을 μ£ΌλŠ” λ“±μ˜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같은 λ§₯락으둜 μ œμ‘°μ—…μ—μ„œλ„ 생산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데이터λ₯Ό μˆ˜μ§‘ν•˜μ—¬ κΈ°κ³„μ˜ 이상 징후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미리 λŒ€μ‘ν•˜μ—¬ 생산 νš¨μœ¨μ„±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
 

μ΄μƒμœΌλ‘œ IT ν‚€μ›Œλ“œ 별 사업 μ•„μ΄ν…œμ„ μ‚΄νŽ΄λ΄€μŠ΅λ‹ˆλ‹€. μœ„μ—μ„œ μ†Œκ°œν•œ 아이디어듀은 μƒν˜Έ μ—°κ³„λ¨μœΌλ‘œμ¨ 더 큰 κ°€μΉ˜λ₯Ό μ°½μΆ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런 λ§ˆμΈλ“œ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 IT 기술의 적극적인 ν™œμš©κ³Ό 더 λ‚˜μ€ 사업 λͺ¨λΈμ„ μΆ”κ΅¬ν•œλ‹€λ©΄, μˆ˜μ΅μ„±κ³Ό μ‚¬νšŒμ  κ°€μΉ˜λ₯Ό λͺ¨λ‘ μΆ©μ‘±ν•˜λŠ” 성곡적인 사업을 λ§Œλ“€μ–΄ 갈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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